HOME  |  회원가입  |  공지사항  |  고객센터  |  FAQ

  연구개발   기술영업   생산관리   네트워크   모바일   프로그래머
 
개인 기업 써치펌
 
 
 
 
  회원가입
  아이디/비밀번호 찾기

이력서 및 자기소개서
취업 필수전략
취업뉴스
   취업뉴스
  번호:  68   이력서 2017-11-09  
  자료:    
취업 시장에 블라인드 채용 바람이 불면서 나만의 역량을 키워주는 프로그램이 인기를 끌고 있다.이 가운데 ICT분야 취업을 원하는 대학생들에게 ICT멘토링 프로그램이 주목을 받고 있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주최하고 정보통신기술진흥센터가 주관하는 ‘ICT 멘토링’은 실무 경험을 쌓을 수 있는 대표적인 프로그램으로 ICT 실무 전문가와 3~5명의 대학생들이 한 팀이 되어 현업 실무 기술이 반영된 프로젝트를 진행한다. 프로젝트 수행 과정에서 멘토는 실무 노하우 전수 및 비전을 제시하고 멘티는 맞춤형 실무 지도를 통해 현장에서 필요한 능력과 경험을 쌓을 수 있으며 직무에 대한 사전 검증의 기회가 될 수 있다.

특히 올해는 IoT, 빅데이터 등 4차 산업혁명의 핵심 기술 분야에 해당되는 프로젝트 주제들이 다양하게 진행되었으며 이 중 우수작은 오는 11월 24일부터 25일까지 일산 킨텍스에서 열리는 ‘한이음 엑스포 2017’를 통해 전시 및 시상한다.

지난 2004년 시작한 ICT 멘토링은 지난해까지 모두 4만5661명이 참여, 1만3930건의 ICT 프로젝트를 완성하며 ICT 실무능력을 쌓았고, 이 사업에 참여한 학생들의 취업률은 평균 81.9%로 상당히 높게 나타나고 있다.

정보통신기술진흥센터 관계자는 “‘ICT 멘토링’은 실무 담당자와 프로젝트를 수행하며 개인 역량을 쌓을 수 있어 높은 취업률과 참여율을 기록하고 있다”며 “블라인드 채용 트렌드 속에서 경쟁력을 갖추고 싶어하는 대학생들에게 실무를 경험해볼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김예지 기자 / yjkim@heraldcorp.com
           

Copyright ⓒ 스카우트피플 All rights reserved.